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완벽 정리하겠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처음 취업했을 때나 직장을 이직할 때 간혹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취업했을 때 학교에서 취업 증빙서류로 제출 요청이 와서 당혹스러웠는데요. 어떻게 발급받는지 알아봅시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가장 먼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페이지 좌측 상단에 전자민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전자민원서비스 인증 창으로 넘어가집니다. 먼저 좌측에 개인인증 혹은 사업자 인증은 본인의 사유에 따라 선택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 인증으로 진행했고 공인인증서, 네이버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편의에 따라 인증 방법을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개인 혹은 사업장 서비스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고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증명서 등 발급 창에서 좌측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와 고유 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를 읽으시고 동의하시면 됩니다. 동의까지 완료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국민연금가입내역 창에 화면에 뜨게 되면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 등 본인의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월급쟁이 직장인 입장에서 얼마 안 되는 월급에 국민연금이 빠져나가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간의 기대수명은 늘어나고 출산율은 떨어지는 상황에서는 현명한 노후 대책이 필요합니다. 이를 국가적 차원에서 어느 정도 도움을 주려하는 정책이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장애를 입거나 사망하였을 때, 나이가 들어 생업에 종사할 수 없을 때 본인 또는 유족에게 매월 연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는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등록증 온라인 발급 및 재발급 방법 총정리 (1) | 2021.08.04 |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온라인 발급 방법 (0) | 2021.08.02 |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완벽 정리 (0) | 2021.07.26 |
댓글